혈액형에 따라 프로포즈해야 성공한다

Zsuzsi Kommandinger-Mózes in Budapest

창업도 혈액형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A형은 신중한 타입으로 준비과정이 너무 길어서 자칫 기회를 놓치기 쉽고 O형은 호탕한 성격이 많아서 덜렁대는 경향을 보이기 때문에 다른 혈액형의 조언이나 참모를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다.

연애 또한 창업과 상당한 유사점을 보인다. 우리가 연애를 시작할 때, 처음 멋진 이성을 보면 스파크(spark)가 일어나지만 A형은 너무 재는 바람에 기회를 잡지 못하고 짝사랑으로 끝나버리는 일이 많은 반면에 O형은 저돌적인 접근으로 이성의 심기를 건드리는 우(遇)를 범하기 쉽다.

이러한 측면에서 다음에 제시한 형액형과 프로포즈의 상관관계를 보면 창업에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를 간접적으로 보여주는 계기가 될 줄 믿는다. 재미삼아 혈액형별로 어떠한 행태를 보이는지 하나하나 짚어보기로 하자.

젊은이들이 사랑을 할 때 상대방의 마음을 어떻게 사로잡아야 하는가? 인간은 혈액형에 따라 성격이 매우 다르기 때문에 각자의 개성 또한 다르다. 그런 데이트 상대자를 사로잡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가? 혈액형에 따라 프로포즈를 어떻게 해야 하는가 하는 혈액형별 러브 방식, 러브포인트가 최근 미국 심리학회에서 발표돼 흥미를 끌고 있다. 사랑을 위한 당신만의 공략방법을 소개한다.

[A형]

마음을 트는 것이 비교적 늦은 A형의 애인선택은 지나칠 정도로 신중하다.
애정관계에서도 마음과 마음이 부딪치는 것보다는 일반적으로 은근히 이해하면서 서로가 자연스럽게 알아주는 것을 바란다. A형의 여성은 자기를 포용하고 든든한 보호막이 되어 줄 만한 남성을 기대한다. 그러나 그런 상대를 쉽게 발견할 수 있을까. 현실탈출에 대한 욕망에 못 이겨 눈앞의 상대를 그렇게 생각해 버린다. 이런 A형의 사랑은 냉정한 분석보다는 일단 마음만 맞으면 무조건 성사시키려고 든다.

* 사랑의 포인트

애정표현이 서투른 A형은 담담하게 상대방의 행동이나 응석을 조금씩 허용하는 소극적 애정표현을 하든가, 오랜 시간을 갖고 지켜보도록 하라. 특히 두명의 애인을 놓고 저울질하는 교제는 A형의 자존심에 심한 상처를 입히므로 금물이다. 기회가 있으면 주위 사람이나 가족 등의 신뢰를 얻는 것이 포인트다. A형의 상대는 시간이 걸려도 노골적인 표현이나 무리한 추진은 삼가 하는 것이 좋다.

[B형]

몸으로 부딪치며 결사적인 행동을 하는 B형은 애정면도 충동적이며 집착성이 나타난다. A형이 안식처로 상대를 찾는 것에 반해 B형의 사랑은 시각, 청각 등 모든 감각을 만족하는 상대를 구한다. 또한 상대방의 얼굴이나 표정, 동작과 같은 종합적 감촉에 이르기까지 외모를 중요시하며 대화에서 느끼는 감각도 유별나다. B형은 부끄러워하는 성격 탓에 무뚝뚝한 면도 있지만 누구에게나 격이 없이 친근감과 개방적인 면도 있다.

B형의 애정관은 적절히 실용적으로 경향을 보인다. 이상적 사랑이나 영원한 사랑, 오직 단 한사람만의 애인 등에는 매력을 느끼지 않으며, 속박이나 제약을 싫어한다. B형이 추구하는 사랑의 목표는 생활, 취미, 대화, 역경 등 모든 면에서 마음으로 함께 나누는 파트너 만들기라고 할 수 있다.

* 사랑의 포인트

산불처럼 번지는 무계획적 행동이 섞인 B형의 사랑은 성공률이 높지 않으므로 주의하라. 애정면에서 자기중심의 독선적인 경향과 주위를 무시하는 것도 마이너스 요인이다. B형의 상대에게는 많은 이야기를 들려준다면 절반은 성공적, 그 다음은 과장된 애정표현과 칭찬을 앞세워 돌격하라.

[O형]

O형의 애정표현은 매우 직설적이며, “좋아해”, “사랑해”란 말을 거침없이 잘하고, 상대방을 칭찬하고 높여 주기를 좋아한다. 그러나 주위 환경에 장애가 생기면 다른 혈액형보다 몇 배 강한 반응을 보인다. O형은 심리적으로 스킨쉽적 사랑을 원한다.

친한 사이가 되면 형식적인 교제는 싫어하고, 몸을 가까이 하고 마주앉아 벌거벗은 모습으로 접근하게 된다. 그러나 스킨쉽적 사랑은 멀리 떨어져 있거나 오랜 시간이 흐르면 영향을 받아 사랑이 식어 간다. 남성이나 여성이나 O형이 상대방을 사로잡는 능력은 최고로 뛰어나다. 처음 만난 O형의 남녀는 1주일 정도만에 육체적인 관계를 맺거나 때로는 동거생활에 들어가기도 한다. 그런 후에 미처 상대방이 결심하기도 전에 결혼식까지 해 버린다.

* 사랑의 포인트

O형은 팔방미인형을 싫어하며, 신뢰감을 받는 사람의 소개를 얻는 것이 효과적. 첫인상을 중요시하며 간접적인 표현은 싫어한다. 특히 O형이 어느 부분에 열등감을 갖는지 알아두도록. O형은 상대를 직접 결정하므로 그의 형제나 자매 또는 친구를 사귀고 접근하는 것은 효과적이지 못하다.

[AB형]

AB형의 사람은 상대방을 혼자만 좋아하고 자기 머리 속에서만 사랑하는 동화적인 면이 있다. AB형은 균형 있는 거리를 유지하며 인간관계를 소중히 여긴다. AB형의 애정관계는 인간관계를 깨뜨리지 않고 그 속에 끼여들려 한다. 한 번 애정관계가 인정되면 애정을 소중히 생각하며 사랑을 배반하는 예는 거의 없을 정도다.

AB형은 본능이나 욕망이 얽히는 것을 싫어하며, 균형을 넘어 접근하는 것도 싫어한다. AB형 여성은 남성을 사로잡는데는 서투르다. 원인을 보면 직접 마음이 통하는 것을 거부하는 비스킨쉽과 상대방 용모를 매우 중요시하기 때문이다.

* 사랑의 포인트

AB형에게 갑작스런 사랑의 표현은 삼가는 것이 좋다. AB형의 친구 모임 속에 들어가 친구들의 지원을 받도록 하라. AB형의 남성에게는 사람을 두고 프로포즈하는 것이 효과적이고, 여성에게는 의외의 방법(편지가 좋음)으로 감동을 주거나 주변 사정을 잘 알아두도록 한다.

이방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