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가 여자사람에게

1. 화장실 좌변기부터 말해보자. 좌변기 뚜껑이 올라와 있으면 내려라!!
=> 올려 놓는다고 구박하지 말아라. 당신이 내려놨다고 해서 그걸로 구박한 적이 있었던가?

2. 발렌타인데이, 그리고 각종 기념일들은 아직까지 주지 못한 완벽한 선물을 찾아야만 하는 퀘스트가 아니다.
=>항상 그런 특별한 날들로 날 그만 괴롭혀라… 안 그래도 고민할 일 너무 많다.

3. 제발 남자에게 커플 일기장 같은거 쓰자고 하지마라!
=>남자는 지 혼자쓰는 일기도 잘 안쓴다. 어차피 안쓸건데 괜한 스트레스 주지마라.

4. 가끔 당신 생각 안 하고 살 수 있다. 그냥 그러려니 해라. 그게 남자다.

5. 쇼핑은 스포츠가 아니다. 그리고 우린 절대로 당신들이 생각하듯 쇼핑을 운동처럼 생각할 수 없다. 4시간씩 짐들면서 쫓아다니는건 정말 지옥이다.

6. 울지마라!!! 정말 무섭다!! ㅡ_ㅡ;;;

7. 원하는게 있으면 제발 말해라. 이것만큼은 좀 확실히 하자. 미묘한 암시나 강한 암시따위는 통하지 않는다. 확실히 말하지 않는 한 우린 절대 알 수 없다.

8. 우린 정말 날짜 같은건 기억을 못한다. 축하받고 싶으면 달력에 생일과 기념일을 빨간매직으로 큼지막하게 표시해 놓고 시간날때마다 상기시켜라. 그래도 지나칠 수 있는 게 남자다.

9. 대부분의 남자들은 세켤레 정도 신발과 몇 안되는 옷을 갖고 있다. 명심해라. 당신이 입고 있는 옷과 정말 잘 어울리는 복장을 할려면. 서른개는 넘어야 할거다!

10. 질문을 할거면 예. 아니오 를 좀 명확히 해라… 어… 뭐…’ 이런식으로 넘어가는거 정말 어렵다.

11. 문제를 해결하고 싶을 때만 말을 해라. 해결책을 주는 것만 할 수 있다. 동정이나 동감하면서 같이 욕해 줄 상대를 원한다면 친구들한테 전화해라! 그 편이 훨씬 빠르다. ‘맞아맞아! 그녀 나쁜 녀이네..’ 이런말 하기 정말 힘들다.

12. 6개월전에 우리가 했었던 이야기들은 이미 옛날 이야기일 뿐이다. 미안하지만, 남자들이 하는 말은 일주일만 지나면 이미 ‘지나간 이야기’ 일 뿐이다. 이해해라! 우린 원래 이렇다. ‘몇달 전에 선물 사준다니, 편지 써준다니…’ 이런건 잊는게 좋다.

13. 뚱뚱하다 생각하면… 아마 맞을 것이다. 제발 묻지 말아라. 대답하기 곤란하다. 살쪘다고 말하면 나까지 힘들어진다. 그냥 혼자 고민해라!

14. 만약에 내가 한 말이 두가지 정도로 해석될 수 있다면 분명 난 ‘좋은 쪽을 의도한거다. 그 말을 듣고 네가 삐지거나 화를 낸다면… 분명… 난 네가 생각하는 거랑 다른 의미를 의도한거다. 제발 울거나 화내지 말아라! 당황스럽다!

15. 길가면서 곁눈질로 딴 여자들 쳐다보는거… 그거 본능이다. 이성으로 제어할 수 있는 성질이 아니다. 그냥 이해해라.

16. 혼자 할수 있거나 어떻게 하는건줄 뻔히 다 알면서 왜 같이 하자는 게냐!! 그냥 혼자 해라! 어차피 세상은 혼자 가는거다.

17. 가능하다면 광고중에 할말을 해 주면 좋겠다. 한참 재밌는 영화나 스포츠 보는데 말걸지 말아주라. 나도 당신 막장드라마 보는것만큼 집중한다.

18. 우리 처음 만난 두달과 똑같기를 바라지 말아라! 섭섭하고 마음에 안 들어도 그냥 혼자 이겨내라! 괜히 당신 여자친구들 붙잡고 내 뒷담화로 밤새지 말아라! 당신 친구들이 내 약점 하나하나 다 알고 있는 거 보면 정말 괴롭다.

19. 남자들은 파란색, 흰색, 검은색 같은 16개의 색깔만 안다. 복숭아는 과일이지 색깔이 아니란 말이다. 대체, 모브가 무슨 색이냐는 거다! 난 아직도 베이지 색조차 헷갈린다!!! ㅡ_ㅡ;;;

20. 가려우면 그냥 긁어라. 참지말고…

이방인